강아지 샴푸 추천 가이드 BEST 5 (하얀 개, 어린 개 특징별)

강아지의 경우 나이나 특징에 따라 사용하면 좋은 샴푸가 다릅니다.

사랑스러운 강아지의 위생과 미용을 생각한 샴푸 추천 BEST 5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또한 강아지에 대한 픽팁 지식도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1. 어린 강아지를 위한 더 순한 샴푸

어린개를 위한 샴푸로 더 순하게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특히 유해물질 무첨가로 안심할 수 있죠.

가려운 피부, 알레르기 반응, 푸석푸석 거친 털, 건조한 피부로 걱정하고 있다면 더 순한 그래서 더욱 안전한 착한 펫샴푸 더 순한 샴푸를 추천드립니다.

어린개를 위한 더 순한 샴푸
어린 개를 위한 더 순한 샴푸

피부를 위한 특징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자극을 최소화하며, 풍성한 거품 목욕이 가능합니다.

어린 개의 경우 사람 피부보다 5배 얇은 피부이기에 중성에 가까운 약알카리성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더 순한 샴푸는 pH 7.0~8.0으로 약알카리성 제품입니다.

린스 없이도 자연유래성분을 통하여 촉촉하고 윤기 있는 건강한 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모든 강아지용 하이포닉 저자극 샴푸

반려동물의 연약한 피부를 위한 하이포닉 저자극 샴푸입니다.

모량에 상관없이 모든 강아지들이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샴푸로 시츄, 웰시코기, 코카, 리트리버, 진도, 시바 등 다양한 견종에서 사용가능하죠.

모든 강아지용 하이포닉 저자극 샴푸
모든 강아지용 하이포닉 저자극 샴푸

자연유래 세정성분과 컨디셔닝 성분이 부드러움과 보습을 주며, 샴푸만 사용해도 피모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린스가 필요없는 부드러움과 은은하게 오래가는 하이포직 시그니처향으로 만족도가 높습니다.

또한 독일 더마테스트 엑셀런트(Excellent) 획득으로 더욱 믿을 수 있습니다.

3. 강아지 샴푸 하얀 개 전용

강아지 피부에 자극적인 화학계면 활성제나 색소, CMIT/MIT 등을 첨가하지 않은 제품입니다.

믿을 수 있는 EWG 그린 1등급 성분만을 사용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죠.

윤기와 생기를 전해주는 컨디셔닝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얀개 전용 샴푸 더 순하게 더 깨끗하게
하얀 개 전용 샴푸 더 순하게 더 깨끗하게

컨디셔닝제

  • 하이드롤 라이즈드 실크 : 피부 및 모발에 컨디셔닝을 부여하고 활력 있는 피부와 건강한 모발로 가꿔주며 정전기 방지
  • 베타인 : 촉촉한 보습을 제공하고 피부건조를 예방
  • 알란토인 : 거친 피부를 개선하고 보습기능 향상
  • DL-판테놀 : 피부 및 두피를 진정시키고 컨디셔닝을 부여하며, 모발손상을 예방
  •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며 피부에 진정효과 부여

4. 롤스 볼륨 비숑 전용 프리미엄 샴푸

모발 관리가 필요한 긴 모발 경종인 비숑프리제 볼륨 펫샴푸입니다.

비숑의 아름다운인 볼륨을 예쁘게 살려주는 강아지 샴푸죠.

순한 자연유래계면 활성제의 부드러운 거품으로 뽀송뽀송한 볼륨을 주고 찰랑거리고 부드럽게 세정해 줍니다.

롤스 볼륨 비숑 전용 프리미엄 샴푸
롤스 볼륨 비숑 전용 프리미엄 샴푸

롤스는 자극적인 화학성분 대신 자연 그대로의 성분으로 탄생되었습니다.

참당귀 뿌리 추출물로 피부재생 및 피부탄력을, 쇠비름 추출물로 피부진정 보습효과를, 측백나무뿌리 추출물로 건강항 모발관리 염증 및 가려움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5. 긴털 강이지 샴푸 엉킴 방지 애견샴푸

필루 롱헤어 샴푸로 긴털을 가진 반려견과 고양이용입니다.

반려동물의 목욕 특성을 고려한 튜브 타입입니다.

다른 한손은 튜브 샴푸를 쭈욱 짜서 사용할 수 있어 사용이 더욱 편합니다. 만약 강아지 등 반려동물을 목욕시켜 보았다면 왜 편한지 아실 것입니다.

긴털강이지 샴푸 엉킴방지 애견샴푸
긴털강이지 샴푸 엉킴 방지 애견샴푸

필루 샴푸 제품은 4가지 특징

  • 뛰어난 세정력
  • 안전한 성분과 식물 유래 성분 사용
  • 반려동물의 피부 특성을 고려한 pH 7 적용
  • 프랑스에서 생산되는 고급향(Perfume) 원액 사용, 목욕 후 향긋한 향 발산

※ 픽팁 지식

강아지 샴푸 등급 기준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

EWG는 미국의 비영리 환경단체가 화장품의 성분 안전성을 평가하여 1~10등급으로 구분한 것입니다.

등급의 숫자가 낮을수록 안전한 제품이죠. 1~2 등급은 그린등급으로 제품을 만들 때 들어간 성분에 독성이나 유해성이 낮은 성분으로 구성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가장 안전하다고 판단될 때 적용되는 등급입니다.

이 등급 기준은 화장품만 아니라 강아지 샴푸 등급의 기준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강아지 피부의 특징에 따른 유의사항

강아지 피부는 사람보다 훨씬 얇아서 세균 등에 대한 저항력이 아주 약합니다.

따라서 산성이 강한 샴푸를 사용하게 되면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중성 또는 약알카리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집합니다.

새끼 강아지 목욕 유의사항

성견과는 달리 새끼 강아지의 경우 스스로 체온을 조절하는 것이 약합니다. 따라서 잘 못하면 목욕 후 감기 등의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새끼 강아지의 경우 종합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1주일 정도 지난 후 목욕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어린 강아지의 경우 물의 온도를 적절하게(미지근하거나 조금 따뜻하게)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귀나 눈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물이 들어가면 염증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강아지 종류가 다양한 만큼 그 특징에 맞는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강아지 특징에 따른 샴푸에 대한 추천 TOP 5를 알아보았습니다.

사랑스러운 강아지를 위해 가장 잘 어울리는 샴푸를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강아지 샴푸에 대하여 소개함과 동시에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자에게는 어떤 추가 요금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