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식 가습기 추천 TOP 5 (구매 가이드)

복합식 가습기 추천 제품을 알아보기 전에 구매 가이드를 알려드립니다.

가습기가 필요한 이유, 가습기 종류(장단점), 가습기 구매 시 확인 사항에 대하여 먼저 알아봅니다.

구매 가이드

1. 겨울철 가습기가 필요한 이유

습도는 우리의 건강에 영향을 줍니다.

습도가 너무 낮으면 공기가 건조해져서 감기에 걸리기 쉽죠. 또한 건조한 환경은 목이나 눈도 아프게 할 수 있고, 피부 또한 거칠어지게 되죠

따라서 겨울철엔 흔히 가습기를 이용하여 적정한 습도(55~60%)를 맞춰주게 됩니다.

2. 가습기 종류(장단점)

가습기 종류는 일반적으로 가열식 가습기, 초음파 방식 가습기, 복합식 가습기가 있습니다.

1) 가열식 가습기

물을 가열하는 방식으로 물을 끓이기 때문에 세균 살균 효과는 우수합니다. 하지만 전력 소모가 다소 많거나 어린이가 있는 경우 뜨거운 증기가 위험할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물이 가열하며 발생되는 소음도 단점이 됩니다.

2) 초음파 방식 가습기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주파수 범위보다 높은 주파수인 초음파를 이용한 방식입니다. 장점은 낮은 전력 소모로 운영 비용이 적게 들고 가열식에 비해 가습량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물속에 들어 있던 세균이 살균되지 않은 채로 분출되며, 백화현상을 일으키기도 하는데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초음파 가습기 안에는 자외선 살균기, 정수 장치가 들어가게 됩니다.

따라서 관리가 다소 번거롭다는 것과 실내온도를 하락시킬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복합식 가습기

가열방식의 장점과 초음파식의 장점을 고루 이용한 방식입니다.

즉, 끊인 물을 식혀 초음파 진동으로 기화하는 방식이죠. 따라서 세균 번식이 없고, 실내온도가 유지되며 풍부한 가습량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쉬운 세척 및 적은 소비전력에 대한 장점도 지니게 됩니다.

3. 가습기 구매 시 확인 사항

가습기 구매시에 확인해야 할 사항들은 디자인, 소음, 세척의 편리성, 가습 용량, 안전성이 있습니다.

이 부분들과 함께 가격을 고려해 본다면 만족한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 추천 제품은 위와 같은 항목에 고려하여 선정 한 제품입니다.

그럼 복합식 가습기 추천 제품 TOP 5를 소개해 봅니다.

복합식 가습기 추천 TOP 5

1. 이노크아든 복합식 가습기

이노크아든 복합식 가습기
이노크아든 복합식 가습기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까다로운 KC인증을 통과한 가습기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LED 터치 패널로 손쉽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섬세한 자동습도 조절 및 최적의 습도로 유지시켜주는 인공지능 가습기입니다.

시간당 최대 330ml의 풍부한 가습으로 빠르게 건조함을 없앨 수 있습니다.

360도 방향으로 어느 방향이든 집중 가습이 가능합니다.

초미세 에어 미스트로 주위에 물 맺힘이 생기지 않아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합니다.

5L의 넉넉한 용량으로 최대 23시가 동운 건조하지 않게 유지시켜 줍니다.

2. 대우 스마트 복합식 가습기

대우 스마트 복합식 가습기
대우 스마트 복합식 가습기

UV 자연으로 걱정을 줄여주고 더욱 깨끗하며 안전한 가습을 할 수 있습니다.

세균 감소율 테스트인 KCL 안전인증 및 전자파 적합 필증 등 인증기관의 인증을 거친 안전한 제품으로 믿을 수 있습니다.

가습량과 물탱크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360도 양방향 듀얼 노즐로 풍족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숙면을 위한 수면 설계 시스템으로 30dB 저소음, 아늑한 무드 램프, 취침모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3. 클레린 간편 세척 복합식 가습기

클레린 간편세척 복합식 가습기
클레린 간편세척 복합식 가습기

가습기의 기본이자 핵심인 풍부한 가습량이 유지됩니다.

인공지능 모드 탑재로 집안의 습도를 자동 유지하고 조절해줍니다.

가열하여 분사하여 따스한 가습 온도가 유지됩니다.

화상을 방지하는 45도 전후(안심 온도)로 분사됩니다.

회전 양방형 분사구로 원하는 방향으로 분사 가능합니다.

4.5L 대용량 물통으로 최대 37시간 물 보충을 하지 않아도 되고 상부에서 급수가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넓은 입구로 간편 세척이 가능합니다.

4. 원더스리빙 초음파 가열 복합식 가습기

원더스리빙 초음파 가열 복합식 가습기
원더스리빙 초음파 가열 복합식 가습기

버켓형 4L 대용량 수조, 분리가 쉬운 버켓 타입으로 구석구석 간편한 세척이 가능합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터치 패널로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 부족시에 알람이 3회 울리며 빨간색 물 부족 표시등이 켜집니다. 표시등이 켜진 상태에서는 패널을 조작할 수 없으며 물이 보충된 후에 전원 버튼이 활성화되게 됩니다.

소음을 최소화하여 수면 시에도 조용하게 촉촉함을 유지합니다.

습도 설정 시스템으로 기온별 습도에 따라 희망 습도를 설정하면 주변 습도를 감지하여 분무량을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5. 트리플블랙 대용량 복합식 가습기 5L

트리플블랙 대용량 복합식 가습기
트리플블랙 대용량 복합식 가습기

스마트한 습도 감지 센서가 장착되어 주변 실내 습도를 감지하여 설정한 희망 습도에 정확히 맞춰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설정 습도 도달 시 자동으로 전원이 종료되며, 설정 습도에 미달될 경우 다시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는 스마트 습도 감지 기능이 지원됩니다.

최대 30시간까지 작동 가능한 5L 대용량 분리세척 가능 물통입니다.

뚜껑채로 상부급수 및 물통 분리 직접 급수가 모두 가능합니다.

완전 분리형 물통으로 편리한 통 세척이 가능합니다.

소리에 민감한 분들도 편안하게 사용 가능한 35~40dB의 저소음 설계 제품입니다.

무선 리모컨으로 더 편리하게 기능을 설정하고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KC전기용품 안전 인증과 전자파 적합등록 공인기관 인증 완료로 더욱 안전합니다.

지금까지 복합식 가습기 추천 제품에 대하여 소개해 보았습니다. 이 글은 좋은 복합식 가습기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