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기세척기 LG제품 사용 후기 (장단점, 구매 팁)

식기 세척기를 사용한 지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사용하며 느꼈던 장단점과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팁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지금 사용하고 있는 LG 제품에 대한 평가도 해볼까 합니다.

1. 식기세척기 1년 사용후기

식기세척기 이제 많이 보편화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크게 고민하지 않고 사는 것 같습니다.

LG 식기세척기
LG 식기세척기 1년 사용후기

하지만 막상 살려고 하면 이런저런 생각이 들기 마련이죠.

따라서 1년 사용해 본 경험자로써 장담점을 알려드려 봅니다.

사기 전 고민하게 되는 부분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1.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는 것과 사용하지 않는 것에 있어, 시간과 노력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 것 같다.
  2. 손으로 직접 씻는 것보다 깨끗하게 되지 않을 것 같다.

대부분 이 두 가지 고민의 결과에 따라 사고, 사지 않는 것에 대한 판단이 갈라지게 됩니다.

비싼 돈을 주고, 막상 샀는데 비슷한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고, 깨끗하게 씻기는 것 같지도 않는다면 당연히 후회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먼저 사용해본 경험자로써, 그리고 주변 사용하고 있는 지인들의 생각을 종합해 보면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게 차이 나지 않을 것 같지만, 사용하다 보면 시간과 노력에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설거지 그릇들이 가득 쌓여 있어도, 부담되지 않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 깨끗하게 씻겨질까라는 고민에 대하여는 오히려 너무 깨끗하게 씻겨져 있어, 살짝 놀랐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제품에 따라 차이가 날 수도 있겠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LG DIOS 식기세척기 스팀 제품의 경우 사용해본 결과 직접 하는 것보다 더 깨끗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1년 사용후기의 결론은 매우 만족입니다.

가격이 부담된다는 것이 문제이긴 하지만, 그것을 제외하면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LG DIOS 식기세척기 장단점

장단점을 알려 드리기 위해, LG DIOS 식기세척기 스팀 홈페이지에서 제품 상세 내역을 확인 해 보았습니다. 그 내용과 함께 사용해 본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LG 12인용 식기세척기 추천
LG 12인용 식기세척기 추천

장점 1. 토네이도 세척 날개로 기름때까지 깨끗하게

토네이도 세척 날개를 중심으로 총 54개의 입체 물살이 빠르고 강력한 세척을 완성해 줍니다. 신기하게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되었던 이유인 것 같습니다.

장점 2. 유해세균 및 바이러스까지 깨끗하게 99.999% 제거

100℃ 고온의 미세 스팀으로 더욱 깨끗하게 제거한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눈으로 확인할 수 없으니, 그대로 믿을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장점 3. 저소음, 저전력 설계로 밤에도 안심하고 사용

12인용 LG 식기세척기
12인용 LG 식기세척기

사용 전과 후 전기료의 변화는 잘 느끼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저전력에 대하여 신뢰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소음 부분도 인정합니다. 하지만 대도록이면 10시 이후, 밤늦은 시간에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침에 먹은 그릇까지 한꺼번에 하는 게으름이 이유이기도 하죠.

장점 4. 인버터 DD모터 10년 무상보

핵심부품인 인버터 DD모터를 10년 무상 보증합니다. 역시 LG라는 말을 들을만하죠.

단점을 찾아볼 수 없지만, 굳이 말하자면 세척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LG 제품만의 단점은 아닙니다. 모든 식기세척기가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깨끗한 세척을 위해 그 정도의 시간은 충분히 기다려 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장점들이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제품 상세보기를 클릭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식기세척기 구매 팁

몇 인용을 좋은지, 어떤 제품이 좋은지 구매 팁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식기세척기는 12인용입니다. 참고로 저는 4인 가족입니다.

일반적으로 1인 x 3인용으로 계산하면 됩니다.

12인용의 경우 냄비 등 큰 물건들도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놀러 와도 설거지 걱정은 없죠.

또한 빌트인 제품이 좋습니다. 처음 사용 시기에는 전셋집이라 빌트인을 하지 않고 사용하였고, 그 후 이사를 하여 현재는 빌트인 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빌트인이 불가능하다고 해서 빌트인 제품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상으로 식기세척기 사용후기 및 장단점 그리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제품에 대하여도 간단하게 소개해 보았습니다. 또한 구매 팁까지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이 글은 솔직 후기를 작성함과 동시에,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