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자를 위한 콕스(COX) 기계식 키보드 사용 후기

다양한 기계식 키보드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그중 많은 분들에게 인기 높은 콕스(COX) 키보드 제품으로, 특히 입문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CK108 제품에 대한 사용 후기 글을 남겨 봅니다.

만약 기계식 키보드의 종류에 대하여 먼저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 기계식 키보드 종류(청축, 적축, 갈축, 흑축)와 사용 용도

왜 입문자에게 좋은가

COX 키보드 중에서도 특히 이 제품이 입문자에게 좋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108 키와 87 키에 따라 가격이 조금 달라지게 됩니다.

108 키의 경우 가격은 6만 원대로 입문자에게 적당한 금액이라고 생각됩니다.

모든 분들에게 기준이 6만 원 일순 없지만, 7만 원 이상이면 처음 기계식 키보드를 접하는 분들에게 부담이 되는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2~3만 원대의 제품은 기계식 키보드에 대한 매력을 느끼기에 부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 108 키 제품을 기준으로 한다면 5~6만 원대 다음과 같은 제품을 입문자용으로 추천드립니다.

  • 기계식 키보드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어야 한다.
  • 안정적인 타이핑이 가능해야 한다.
  • 가격은 부담되지 않아야 한다.
  • 가성비 뛰어난 제품으로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야 한다.

87키의 경우 더 저렴하게 됩니다. 지금 이야기하는 기준은 108 키 제품이며, 87 키의 경우 1~2만 원 정도 적게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만약 87 키라면 4~5만 원대 제품이 되겠죠.

그럼 본격적으로 CK108 제품에 대한 후기를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COX CK108 기계식 키보드 사용 후기

제가 사용한 키보드는 오랜 시간 사용하여도 질리지 않는 블랙 컬러 바디입니다.

COX 키보드 CK108
COX 키보드 CK108

또한 COX MADE KEYBOARD로 콕스가 자체 설계한 디자인으로 사용자를 생각하며 기획하고 기본에 충실한 심플한 모양으로 설계된 제품이죠.

모던 디자인의 고급스러움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인기 있는 제품입니다.

(사진보다 실물이 좋음 ^..^)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한글/영문 이중사출 다크 그레이 키캡이며, 스템 스컬쳐 2의 높낮이가 다른 인체공학적 키 캡 구성으로 각 키간의 명확한 구분 감이 있습니다.

모던 디자인의 고급스러운 키계식 COX 키보드
모던 디자인의 고급스러운 키계식 COX 키보드

그리고 통울림을 줄이는 흡음재로 타이핑 시에 발생하는 잡음을 줄여 스위치 본연의 키감과 타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간혹 키보드가 미끄러져 불편함을 느꼈다면, CK108의 경우 미끄럼 방지 패드로 그러한 불편함이 사라졌습니다. 또한 2단계 높낮이 받침대로 조금 더 섬세한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폴링 레이트 1000Hz로 게이밍 키보드로도 좋습니다.

※ 폴링 레이트(Polling Rate) : 키보드의 반응 속도로 PC와 키보드 간에 초당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통신율

또한 무한 동시 입력키로 특정키에 대한 동시입력이 아닌 모든 키에 대한 동시 입력을 제공하고 있어 더욱 편합니다.

LED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않은 것 같은데, LED는 심플하면서도 화려한 LED 라이팅으로 누구나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깔끔한 단일 화이트 LED입니다.

이런 장점 외에도 멀티미디어 핫 키로 사용의 편리성,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하여 안정적인 타이핑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매력을 느끼고 싶은 분이라면 추천 드릴수 있는 제품입니다.

입문자가 아니라도 가성비 최고인 제품을 원하는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인 콕스(COX) CK108 게이트론 기계식 게이밍 LED 키보드였습니다.

해당 제품의 가격이나 상품평을 보고싶다면 확인해 보세요.


COX 87 키 기계식 키보드 제품 소개

87키도 요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87키 제품은 할인까지 하고 있는 곳들도 있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올려 봅니다.

좋은 제품을 조금이라도 할인받고 구매하면 기분도 좋으니까요.

제품 1

COX 게이트론 LED 게이밍 기계식키 보드 황축
COX 게이트론 LED 게이밍 기계식키 보드 황축

COX 게이트론 LED 게이밍 기계식키 보드 황축

제품 2

COX 게이트론 LED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황축
COX 게이트론 LED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황축

COX 게이트론 LED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황축

다양한 기계식 키보드 추천 제품

더 많은 기계식 키보드 추천 제품을 알고 싶다면 다음 글을 확인해 보세요.

이 글은 제품 후기로 많은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드리기 위함과 동시에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수도 있습니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