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원두 추천 순위 BEST 5 (+ 맛 만족도)

커피 원두를 살 때마다 어떤 원두가 맛있을까 고민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꼭 먹어 보아야 할 커피 원두를 추천을 해 봅니다.

맛 만족도를 비교하며 확인해 보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맛 만족도가 비교적 낮다고 하여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만족도를 참고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커피 원두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최대한 만족할 만한 원두로 선정해 보았으니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바코드커피 고소한 로스팅 원두

바코드 커피는 프리미엄 아라비카 100% 원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라비카(Arabicas) 커피에 대하여 잠시 이야기하면, 커피 원두 중 하나로 커피의 3대 원두에 속합니다.

3대 원두로는 아라비카, 로부스타, 리베리카가 있는데 그중 아라비카와 로부스타가 전체 품종의 95%를 차지합니다.

아라비카 원두는 로부스타에 비해 품질이 좋은 커피로 향미가 뛰어나고 카페인 함량도 절반 수준입니다.

특히 재배조건은 까다롭지만 로부스타종에 비해 단맛, 신맛, 감칠맛 등 맛이 전체적으로 풍부하고 향기도 뛰어나 고급 품종으로 인정받고 있죠.

바코드커피 고소한 로스팅원두
바코드 커피 고소한 로스팅 원두

바코드 커피 고소한 로스팅 원두는 미디엄 다크 타입으로 로스팅하며, 균형미 있는 맛의 조화를 맛볼 수 있습니다.

달콤하고 묵직한 초콜릿과 은은하게 느껴지는 과일의 부드러운 산미와 긴 여운의 단맛이 훌륭한 밸런스를 갖추고 있어 많은 분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원산지인 콜롬비아 수프리모와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에 대하여 잠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콜롬비아 수프리모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일드한 커피 부드러운 신맛, 진한 초콜릿 향과 같은 단맛이 특징입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부드러우면서 짙은 꽃향기 아련한 향, 부드러운 바디와 달콤한 신맛으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 에스프레소 블렌드입니다.

신선한 원두 보관을 위해 모든 구매 고객에게 틴타이를 드리고, 뒷면에 아로마 밸브가 있어 마지막까지 갓 볶은 맛과 향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맛 만족도

예상보다 맛있어요 : 77%

괜찮아요 : 13%

예상보다 맛없어요 : 10%

참고로 예상보다 맛있어요가 77% 란 수치는 매우 높은 편입니다.

2.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로스트 커피 원두

풍부한 바디감과 강렬함 그리고 리치함과 캐러멜향이 특징입니다.

스타벅스 제품으로 100% 아라비카 커피로 인기 있는 에스프레소 로스트 커피 원두입니다.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로스트 커피 원두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로스트 커피 원두

맛 만족도

예상보다 맛있어요 : 62%

괜찮아요 : 30%

예상보다 맛없어요 : 7%

3. 스타벅스 하우스 블렌드 홀빈

로스팅 시에 견과류의 고소함과 코코아의 향이 어우러져 혀에 감도는 커피와 맛이 모두 균형을 이룹니다.

스타벅스 하우스 블렌드 홀빈은 균형 잡힌 부드러움과 풍부함 그리고 토피넛 향이 특징입니다.

100% 아라비카 커피로 원산지는 미국이죠.

스타벅스 하우스 블렌드 홀빈
스타벅스 하우스 블렌드 홀빈

맛 만족도

예상보다 맛있어요 : 61%

괜찮아요 : 31%

예상보다 맛없어요 : 8%

4. 코코빈 브라질 산토스 원두커피

브라질산 100%로 유럽 최대 농산물 교역 회사인 Lauis Dreftyus 사의 브라질 현지 공장에서 철저한 관리하에 생산 가공된 제품입니다.

향이 뛰어나고 단맛과 신맛, 쓴맛이 골고루 조화를 이루며 식었을 때 신맛이 더욱 강해집니다.

로스팅은 시티와 풀 시티 로스팅 중간쯤으로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로스팅 포인트(ROASTING POINT)

숫자가 작을수록 약 로스팅으로 신맛이 강하고, 숫자가 커질수록 강 로스팅으로 쓴맛이 강합니다.

  • 라이트(1) – 시나몬(2) – 미디엄(3) – 하이(4) – 시티(5) – 풀 시티(6) – 프렌치(7) – 이탈리안(8)
코코빈 브라질 산토스 원두커피
코코빈 브라질 산토스 원두커피

맛 만족도

예상보다 맛있어요 : 59%

괜찮아요 : 34%

예상보다 맛없어요 : 7%

5. 워너빈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4 원두커피

과일의 산미와 블루베리 계열의 다채로운 향미가 특징인 워너빈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4 원두커피입니다.

적당한 바디감과 부드럽고 오래 남는 마우스 필, 살고, 블루베리류의 상큼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로스팅 포인트는 시티(City)로 약 로스팅(신맛)과 강 로스팅(쓴맛)의 중간에서 약간 강 로스팅에 가깝습니다.

워너빈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4 원두커피
워너빈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4 원두커피

맛 만족도

예상보다 맛있어요 : 55%

괜찮아요 : 28%

예상보다 맛없어요 : 18%

지금까지 커피 원두에 대하여 추천해 보았습니다.

이 글은 그와 동시에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자에게는 어떤 추가 요금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