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고르는 법 및 추천 키보드 2023

키보드를 고르는 방법 추천 키보드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먼저 키보드를 고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를 고를 때는 자신에게 맞는 키보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즉 좋은 키보드, 비싼 키보드라고 해서 자신에게 맞는 키보드는 아닐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키보드인가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몇 가지 질문에 대하여 먼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나에게 맞는 키보드 찾기 위한 질문

  1. 조용한 환경으로 사용해야 하는가
  2. 어두운 환경에도 사용 가능해야 하는가
  3. 키보드의 이동이 편해야 하는가
  4. 키보드 사용시간은 어떠한가
  5. 키를 누르는 느낌은 확실한 것이 좋은가
  6. 키보드를 사용하는 용도는 무엇인가
  7. 가격대는 어떠해야 하는가

위 질문에 대한 답변을 생각해 보았다면 이제 나에게 맞는 키보드에 대하여 알아보면 됩니다.

나에게 맞는 키보드 찾기 위한 고려사항

1. 사무실 등 조용한 환경에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키보드의 소음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키보드는 종류에 따라서 키를 눌렀을 때 나는 소리의 크기가 다르게 됩니다.

조용한 키보드를 선택해야 한다면 저소음 키보드인가를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2.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면 백라이트가 있는 키보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눈을 감고도 키보드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다고 한다면 상관없겠지만 어두운 곳에서도 자주 키보드를 사용해야 한다면 백라이트가 있는 키보드를 선택한다면 매우 편할 것입니다.

3. 키보드를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키보드를 자주 이동해야 한다면 키보드의 크기나 무게, 유무선에 대한 부분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4. 키보드 사용하는 시간이 길다면 사용이 편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키보드 및 손가락, 손목의 피로감이 적은 키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키보드의 종류에 따라 키를 눌렀을 때 느낌이 차이가 납니다.

키가 눌러졌다는 구분감이 확실한 키보드가 있는 반면 그러한 느낌이 적은 키보드가 있습니다.

6. 용도에 따라 키보드를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차이가 납니다.

크게 키보드의 배열과 반응속도를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사무용으로 워드 작업등을 주로 한다면 풀배열의 키보드가 더욱 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숫자패드가 없는 텐키리스 배열의 키보드가 공간 차지 및 이동의 편리함이 뛰어나 더욱 적합한 키보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용으로 주로 사용하게 된다면 반응 속도 등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7. 마지막으로 가격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예상 가격보다 너무 높은 제품보다는 예상 가격에 맞는 키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높은 가격의 제품이 대체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지만 가격대비 성능의 차이가 크지는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까지 이야기한 고려사항을 비추어 키보드 특징에 따른 추천 제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키보드 2023

1) 로지텍 멤브레인 유선키보드

가장 일반적인 키보드 접점 방식인 멤브레인, 풀배열 USB 유선 키보드입니다.

아주 저렴한 가격에 사용성이 좋은 키보드로 소음이 적고, 낮은 키캡적용의 가벼운 터치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타이핑하기 좋은 각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멤브레인 유선키보드
로지텍 멤브레인 유선키보드

2) 저소음 사무용 기계식 키보드

키보드로 많은 업무를 담당하는 분들은 멤브레인 키보드를 사용하다가 기계식 키보드로 넘어오게 됩니다.

손가락이나 손목의 피로를 줄여주고 키보드의 내구성도 더욱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또한 특유의 사용감이 멤브레인 키보드보다 좋다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점으로 멤브레인 키보드보다 비싸다는 것입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경우 가격의 차이도 많고 그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잘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만약 저소음 기계식 키보드를 원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앱코 RGB BAR 기계식 청축 키보드

저소음 사무용 키보드와는 반대로 타건 할 때 찰칵거리는 소리와 구분감이 강한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따라서 조용한 사무용으로는 어울리지 않고 집에서 사용하기 좋은 키보드입니다.

찰칵거리는 경쾌한 소리에 매력을 느끼는 분, 뚜렷한 구분감을 원하는 분들에게 어울리는 키보드입니다.

기계식 키보드로는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제품이 되겠습니다.

앱코 RGB BAR 기계식 청축 키보드
앱코 RGB BAR 기계식 청축 키보드

이 글은 키보드를 고르는 방법에 관련 유익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추천 제품에 대한 소개와 동시에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자에게는 어떤 추가 요금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