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비타민 섭취 보관 방법, 문제점 및 성분 가이드

건강을 생각하여 종합비타민을 섭취할 때, 유의할 점들이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영양제라도 섭취와 보관방법을 잘 지켜야 하는데요. 어떤 부분들을 유의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종합비타민의 경우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성분이 어느 곳에 좋은지 모른고 그냥 먹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먹는 비타민에는 어떤 성분이 들어있고, 이 성분들은 몸의 어떤 부분에 좋은지 알고 먹는다면 더욱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럼 비타민 섭취와 보관방법 그리고 성분에 따른 기능정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비타민 과잉섭취 시 문제점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타민 섭취 및 보관 방법

1) 1회 섭취량을 지킨다.

과잉 섭취 시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회 섭취량 및 1일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2) 식사 중간 또는 식후에 바로 챙겨 먹어야 흡수율이 좋아진다.

3) 같은 시간에 챙겨 먹는 것이 좋다.

4) 섭취 시 충분한 물과 함께 먹는다

5)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2. 성분 기능성 정보

EPA / DHA (오메가-3)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A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고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합니다.

비타민B1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합니다.

비타민B2, 나이아신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합니다.

판토텐산, 비오틴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합니다.

비타민B6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합니다.

비타민C, 비타민E

항산화 작용을 하여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합니다.

비타민D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고,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K

정상적인 혈액응고에 필요하고 뼈의 구성에 필요합니다.

엽산

세포와 혈액생성에 필요하고,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합니다.

칼슘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하고, 신경과 근육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합니다.

마그네슘

신경과 근육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합니다.

체내 산소 운반과 혈액생성에 필요합니다.

아연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합니다.

구리

철의 운반과 이용에 필요합니다.

망간

뼈 형성에 필요하고 에너지 이용에 필요합니다.

3. 비타민 과잉 섭취 시 문제점

※ 인제대 서울백병원(임상영양길잡이) 내용 참조

비타민A

두통, 탈모, 구순염, 피부 건조, 관절통, 기형 유발 등

비타민D

체내 칼슘 축적, 신장결석 등

비타민E, 비타민K

거의 없음

지금까지 비타민 섭취 방법, 보관방법, 성분 기능성 정보, 과잉 섭취 시 문제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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