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모니터를 고르는 법(핵심 5가지)

‘게이밍 모니터’를 고르는 핵심 요소에는 무엇일까요.

모니터에는 다양한 요소들의 스펙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게이밍 모니터를 위한 핵심 5가지 요소에 대하여 이해하기 쉽게 간결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게이밍 모니터로 좋은 제품에 대하여도 간단하게 소개해 보도록 하죠.

패널

패널은 TN(Twisted Nematic), IPS(In-Plane Switching), VA(Vertical Alignment)가 대표적인 종류입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지만 반응면에서는 TN 패널이 가격 대비 가장 빠릅니다. 하지만 다른 패널에 비해 시야각이 좁고 색상, 명암비 등에서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속도를 매우 중요시하는 게임을 한다면 TN 패널의 사용이 가격도 저렴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속도를 중요시하지 않고, 화려하고 멋진 그래픽을 즐기는 게임이라면 다른 TN 패널보다 IPS나 VA패널의 모니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속도

1ms~3ms로 빠른 반응속도를 내는 모니터가 게이밍 모니터로 좋습니다. 1ms는 0.001초를 말합니다. 천분의 1초가 크게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화면의 잔상으로 인하여 더 크게 체감이 가능하게 됩니다.

주사율

주사율은 모니터가 1초 당 프레임(장면)을 몇 번이나 교체하며 나타내는지를 말합니다.

단위로 Hz를 사용하게 됩니다. 60Hz라고 하면 1초에 60번 프레임이 교체된다고 볼 수 있는데, 주사율이 높을수록 게이밍 모니터로 더욱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무조건 주사율이 더 높다고 하여 100% 그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본체의 성능도 뒷받침해주어야 하겠습니다.

해상도

요즘은 기본적으로 FHD(1920×108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보다 더 높은 QHD(2560×1440), 4K UHD(3840×2160), 4K(4096×2160)의 제품들을 사용하게되면 화질이 더욱 좋아지고 게임에 따라 더 넓은 영역을 볼 수있게 되기도 합니다.

모니터 크기

모니터 사이즈의 경우 무조건 크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게임을 하기위한 모니터의 경우는 한눈에 들어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한눈에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어야 게임을 할 때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24인치 정도의 크기가 적당하지 않을까 생각 해 봅니다. 하지만 게임의 종류와 게임을 하는 스타일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추천 상품

게이밍 모니터 - Odyssey G5
게이밍 모니터 – Odyssey G5

최고의 게이밍을 위한 최적의 주사율

Odyssey G5 자세히 보기

가격대비 굿 한성컴퓨터 케이밍 모니터
한성 게이밍 모니터

가격대비 굿 한성컴퓨터 케이밍 모니터

TFG32F16V 1500R 자세히 보기

모니터 역시 자신의 사용목적에 맞는 제품을 사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게이밍 모니터를 고르는 법과 추천 상품 2종류를 살펴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