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스 vs 닌텐도 무엇을 살까 (사용 리얼 후기로 고민 끝)

요즘은 많은 분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들이 늘어나면서 플스나 닌텐도 게임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PC나 모바일 게임에 조금씩 지루함을 느끼는 분들이나,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그런데 이때 누구나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플스, 닌텐도 중에 어떤 것을 사면 좋을까’라는 고민을 하게 되죠.

이 궁금증에 두 개 모두 사서 이용 해 본 경험자로써 솔직한 생각을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플스 사용 후기

둘 중 먼저 샀던 제품은 플스(PS4)입니다. 대학교 때 추억을 생각하며 게임기는 역시 플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죠.

게임 타이틀은 GOD OF WAR, THE LAST OF US, 철권, 피파, 저스트 댄스, 비트 세이버, ASTRO BOT 등이 있었습니다.

플스 기기를 구매하며 함께 포함되어 있었던 ‘갓 오브 워’, ‘더 라스트 오브 어스’ 게임은 나름 괜찮았습니다. 특히 ‘갓 오브 워’는 손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게임하며 손맛이라고 하면 어떤 느낌일지 와닿지 않을 수 있겠지만, 실제로 해 보면 아! 이런 기분이구나 알게 될 것입니다.

피파의 경우는 대학교 때 너무 재밌게 했던 게임이라 기기와 별도로 가장 먼저 구매한 게임 타이틀입니다. 하지만 피파의 경우 함께 할 사람이 있을 때 진정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아직 어리고, 와이프는 이런 게임을 싫어하니 혼자 하기에는 흥미가 떨어졌습니다.

저스트 댄스의 경우 가족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많이 하진 않지만 간간히 재밌게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플스를 샀다면 VR도 즐겨 보길 권해드립니다.

플스 게임의 꽃은 VR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VR 게임 타이틀은 비트 세이버, ASTRO BOT을 해 보았습니다. 두 종류 모두 해 보면 VR의 매력을 더욱 잘 느낄 수 있게 됩니다.

플스(PS4)
플스(PS4)

> 닌텐도 사용 후기

닌텐도를 사게 된 이유는 아이들 때문입니다.

아이들에게 휴대폰 게임을 하지 못하게 하는 대신 닌텐도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해주기 위함이었습니다.

휴대폰 게임보다는 닌텐도 게임이 아이들에게 좋을 것 같아서였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어떤 게임을 하는지 제어가 가능하다.
  2.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3. 가깝고 작은 휴대폰 게임보다 눈 건강에 유리하다.

닌텐도 게임 타이틀은 슈퍼 마리오 파티,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링피트, 포켓몬 레츠고, 동물의 숲, 슈퍼 마리오 3D 월드 + 퓨리 월드, 닌텐도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등이 있습니다.

마리오 파티와 카트의 경우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어 가장 좋은 게임 타이틀입니다.

포켓몬과 슈퍼 마리오 3D 월드는 아이들끼리 재밌게 하는 게임입니다. 참고로 3D 월드는 4인용까지 가능하여 4인 식구라면 모두 함께 즐길 수도 있습니다.

동물의 숲은 와이프가 하고 싶어 샀는데 조금 하다가 하지 않고 아이들이 더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링피트는 와이프 다이어트용으로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사용후기
닌텐도 스위치

> 플스 vs 닌텐도 비교

플스와 닌텐도를 비교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른 입장에서 게임은 플스가 재밌습니다. 그리고 아이들 입장에서는 닌텐도가 좋습니다.

게임 타이틀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플스는 성인용 게임이 많고, 닌텐도는 아이들이 하기에 좋은 게임 타이틀이 많습니다.

플스의 가장 큰 매력은 VR 게임입니다. 따라서 플스를 한다면 꼭 VR 게임까지 해 볼 것을 개인적으론 추천해 드립니다.

닌텐도의 가장 큰 매력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남녀노소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됩니다.

지금은 아이들로 인해 플스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없어 팔았지만, 최근 가격을 보니 많이 올라 조금은 후회가 되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조금 더 자라면 다시 살고 싶습니다.

개인적인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들이 없다면 플스 게임기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초등학생 이하라면 닌텐도를 추천드립니다.

> 추천 제품

현재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가 있어 참고로 올려 봅니다.

제가 샀던 제품과 동일한 제품으로 ‘동물의 숲 에디션’입니다.

만약 마리오 카트 게임도 함께 생각하고 있다면 아래 상품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플스도 저렴한 제품으로 올려보니 참고해 보세요.

플스 5는 아직 너무 비싸 4 제품으로 올려 봅니다.

그럼 지금까지 플스와 닌텐도에 대한 사용 후, 후기와 함께 비교해 보았습니다.

만약 닌텐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추천 게임을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닌텐도와 플스 게임기기에 대한 솔직 후기인 동시에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자에게는 어떤 추가 요금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