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포트 허브 추천 BEST 5 / 구매가이드 (HDMI, USB 3.0, SD, 랜 어댑터 등)

멀티 포트에 대한 가이드 및 추천 제품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며칠 전 노트북을 구매하였는데 랜 포트가 없는 제품이었습니다. 참고로 요즘 노트북은 많은 제품에서 랜 포트가 없죠.

무선으로 연결할 수도 있지만 유선으로 랜 연결하여 사용할 필요가 있어 랜 어댑터를 찾아보게 되었죠.

그리고 어댑터를 살 때, HDMI 포트가 포함된 멀티 포트를 구매하여 노트북에 모니터 두대를 연결하고자 하였습니다.

만약 맥북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외장하드나 모니터를 연결하기 위해 멀티포트 허브를 많이 구매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하여 다양한 멀티 포트를 확인하게 되었는데, 그중 인기 있고 만족도 높은 추천 제품 BEST 5를 소개해 봅니다.

그리고 추가로 제가 직접 구매한 제품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멀티 포트 추천 제품 BEST 5

1. BASIX USB C타입 6 포트 BX6H

 BASIX USB C타입 6포트
BASIX USB C타입 6포트

특징

국민 멀티허브 BX4H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6 in 1 C타입 단자를 이용하여 노트북, 스마트폰의 충전은 물론 자유로운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푼 미러링, 삼성 DeX모드 지원으로 작은 영상을 더욱 크게 스마트폰과 외부 디스플레이를 연결하여 고해상도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원 스팩

HDMI(4K / 30 Hz), C타입 충전(60W 전력 지원), USB 2.0, USB 3.0, TF/SD 리더기

2. 씽크웨이 CORE D34덱스 7 포트 HDMI 멀티포트 허브 CORE D34 DEX

씽크웨이 CORE D34덱스 7포트 HDMI 멀티포트 허브 CORE D34 DEX
씽크웨이 CORE D34덱스 7포트 HDMI 멀티포트 허브 CORE D34 DEX

특징

7 in 1 무전원 타입 C 멀티포트입니다.

삼성 덱스 지원, 닌텐도 스위치 호환, 스마트폰, 노트북 화면을 고화질 대형 TV 화면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단, 삼성 덱스(Samsung Dex) 모드 지원이나 HDMI 케이블 연결로 영상을 출력하는 미러링 모드 지원(TV-OUT)의 경우 기종에 따라 미지원 될 수 있습니다.

※ 삼성 덱스, 미러링 모드에 대한 설명은 아래 멀티 포트 구매 가이드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 스

HDMI 4K, USB-C/PD, USB 3.0, USB 2.0, micro SD/TF, SDXC, DEX, SWITCH

3. 홈플래닛 5 포트 USB 3.0 유전원 허브 (USB4 + 전원 1)

홈플래닛 5포트 USB3.0 유전원허브 (USB4 + 전원1)
홈플래닛 5포트 USB3.0 유전원허브 (USB4 + 전원1)

특징

홈플래닛 5 포트 허브입니다.

여유로운 90cm 케이블, 그리고 편리한 개별 전원 스위치가 있습니다. 따라서 허브에서 분리할 필요 없이, 버튼으로 편리하게 연결/차단이 가능합니다.

USB 포트만 필요한 분들에게 좋은 제품입니다. 4개의 USB-A 포트로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 스펙

USB 3.0 데이터용 4 포트, 충전용 USB 1 포트, 개별 전원 스위치, 여유로운 90cm 케이블

4. 홈플래닛 8 포트 USB 3.0 이더넷 멀티허브 (USB2 타입C2 이더넷 HDMI SD)

홈플래닛 8포트 USB3.0 이더넷 멀티허브 (USB2 타입C2 이더넷 HDMI SD)
홈플래닛 8포트 USB3.0 이더넷 멀티허브 (USB2 타입C2 이더넷 HDMI SD)

특징

홈플래닛 8 포트 Ethernet 멀티 허브입니다.

저처럼 노트북 등 유선랜 연결을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제품입니다.

이더넷 포트에 랜선 연결 후, 별도 설치 없이 바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삼성 Dex모드 사용이 가능하며, HDMI 4K 고해상도 미러링이 지원됩니다.

PD INPUT 포트에 충전기를 연결하여 스마트 기기를 최대 87W로 고속 충전할 수 있습니다.

지원 스펙

삼성 Dex 미러링 지원, HDMI 4K, PD INPUT 충전 포트, PD 87W 고속 충전 지원, 이더넷 포트, Type-C 데이터 전송 포트, USB 3.0, Micro SD & SD 포트

5. 컴썸 C타입 HDMI 8 in 1 USB 3.0 멀티허브 CT-81P

컴썸 C타입 HDMI 8 in 1 USB 3.0 멀티허브 CT-81P
컴썸 C타입 HDMI 8 in 1 USB 3.0 멀티허브 CT-81P

특징

52.5g의 가벼운 무게 그리고 13mm의 슬림 사이즈 제품입니다.

8 in 1으로 무려 8개의 포트가 지원됩니다.

특히 열 배출이 잘되는 알루미늄 재질 소재를 사용하여 방열 기능이 우수하며 PBA w/o 수동 용접으로 견고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PD 규격이 적용된 기기를 C타입 고속 포트에 연결하면 20V/5A 최대 100W까지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여 맥북, 아이패드, 노트북 등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한 가지 더 특징이 있다면 이어폰/헤드셋 단자도 제공됩니다.

지원 스

USB 3.0 3 포트, micro SD, SD, 3.5mm Audio, HDMI, C-Type 충전

멀티 포트 구매 가이드

1. 멀티 포트 어떤 기능이 있나

흔히 USB 연결 포트가 노트북 등에 적을 때 구매하게 되는데, USB 연결 포트뿐 아니라 다양한 포트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으로 USB-A, USB-C, HDMI, LAN, SD/microSD, 스피커, 마이크 등이 있습니다.

2. 멀티 포트를 고르는 기준

멀티 포트를 고르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PC 또는 노트북 등 기기에 연결할 연결 타입 확인
  • 필요하고 앞으로 필요하게 될만한 포트 종류 확인
  • 필요로 하는 종류의 제공 개수 확인
  • 각 포트 종류별 스펙 확인

예를 들어 LAN 포트나 HDMI 포트라고 해서 모두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지원되는 스펙이 다르기 때문에 여기까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에 추천하고 있는 제품들은 모두 가격 대비 뛰어난 스펙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3. 기능 설명

Samsung DeX모드 지원

스마트폰이 외부 모니터, 마우스, 키보드와 연결할 수 있도록 확장해주며, 삼성 덱스 모드를 지원하여 데스크톱과 같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러링 모드 지원(TV-OUT)

HDMI 연결 후 스마트폰 미러링 모드로 진입하게 되면 작은 스마트폰 화면을 대형 TV 고해상도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멀티 포트 허브 추천 제품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멀티 포트를 찾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이제 가성비 뛰어난 제품으로 더욱 저렴하고 편하게 사용해 보세요.

이 글은 좋은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자에게는 어떤 추가 요금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