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효능 8가지(꼭 먹어야 할까)

많은 사람들이 먹고 있는 유산균 꼭 먹어야 할까요.

유산균의 효능 및 섭취 시 유의사항(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고, 유산균을 꼭 먹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도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산균 효능 8가지

유산균은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랑받고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아이들의 경우 1) 변비 개선이나 2) 면역력을 높여주기 위해 섭취하게 되고, 어른의 경우 변비나 면역력 외에도 3) 비만을 예방하거나 4) 다이어트를 위해서도 섭취하게 됩니다.

이런 부분들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유산균의 효능입니다.

이외도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5)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유산균을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 이유는 유익균이 혈관벽을 보호해 주기 때문입니다. 혈액 내에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게 되고 혈액순환의 개선으로 통해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게 되는 것입니다.

6) 구강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산을 중화시키는데, 산은 치아를 둘러싸고 있는 에나멜을 파괴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구취를 발생시키는 세균도 억제해 주는 효과를 주게 됩니다.

7) 뼈의 건강을 높여줍니다.

매일 아침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한 사람의 경우 혈청 칼슘 수치가 증가하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는 5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참가자 중에서 여성의 경우 뼈 손실과 관련된 부갑상선 호르몬을 감소시킨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8)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장 누수 현상으로 나쁜 균이 만드는 독소가 혈액 속에서 우리 몸을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이때 혈관이 많은 얼굴에서 특히 염증 반응이 심해지도록 하여 여드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산균의 경우, 장내에 산성 환경을 유지하여 장 누수현상을 줄여주어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게 되는 것입니다.

2. 유산균 꼭 먹어야 할까

유산균을 꼭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유익한 점들이 많기에 많은 사람들이 유산균을 권장하고, 많은 분들이 유산균을 꼬박꼬박 챙겨 먹게 됩니다.

유산균의 핵심은 장에서 좋은 균의 비율을 높여주어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에 있습니다.

건강한 장 환경은, 건강을 몸을 위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먹으면 좋은 이유 1

만약 장이 건강하지 않아 유해균의 비율이 높아지면 설사나 변비, 배에 가스가 차거나 복통을 일으키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부분을 위해서는 유산균을 먹어야 하는 것입니다.

먹으면 좋은 이유 2

또한 면역 세포의 70%~80%가 장에 존재합니다. 따라서 건강한 장의 경우 면역력을 높여주어 비염, 아토피 류머티즘 관절염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먹으면 좋은 이유 3

그뿐 아니라 장의 건강은 영양소 흡수 및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장이 약해져 있는 분들의 경우 유산균을 섭취하게 되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많은 분들의 경우 좋은 음식이나 영양제를 먹어도 기력이나 힘이 없다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장이 약해져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유산균을 먹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유산균 섭취 시 유의사항

장점이 많다고 하여 단점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유산균의 부작용도 있습니다. 따라서 부작용도 함께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주 드물게 면역결핍자에게 패혈증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패혈증보다 일반적인 부작용으로 설사, 복통, 구토, 등의 소화기 증상이나 피부 발진 등의 알레르기 반응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때는 즉시 섭취를 중단해야 합니다.

따라서 유산균을 권장하지만 부작용에 대하여도 인지하고 있는 것이 좋겠습니다.

4. 유산균 제품 후기 및 할인 정보

유산균 제품들이 다양하여 선택하는데 많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저희 가족이 섭취하고 있는 유산균 제품 정보를 공유해 드립니다.

또한 할인 정보까지 더하여 작성한 글로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유산균 제품 후기 및 할인 정보

지금까지 유산균 효능부터 제품 후기 및 할인 정보까지 소개드려 보았습니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